유튜브 생방송 중계
행사일정 1.28(목)~2.3(수)
1.28
1일차개회식 / 비대면 교육
- 포럼소개 · 개회사 · 환영사 · 축사
-
기조강연 Ⅰ:"유쾌한 반란"
김동연 (前 부총리, 유쾌한반란 이사장)
-
기조강연 Ⅱ:"How to transform Higher Education through partnership"
Kenn Ross(Minerva School, Asia Director)
- 대형 집합캠프 (NTree)의 비대면화 성공사례
박경수(가천대)
- 학생 맞춤형 추천 서비스, AI선배 구축
권혜정(고려대)
- 온라인 교육 운영 사례
심경용(광운대)
- 스마트 원격수업지원시스템‘룸킷(Room Kit)’ 구축 사례
김용렬(대진대)
- 비대면 ‘경험넓혀ZOOM’지원 체계운영 및 성과
김준현(루터대)
- 비대면 수업 최적화 모형 설계 연구
민혜리(서울대)
- 비대면 국제서비스-러닝 프로젝트 운영사례
조정원(서울여대)
- On-Line교육환경개선사업-원격강의 체계구축 및 운영사례
권경만(한국성서대)
1.29
2일차교육과정 및 교육방법
- On-Off Hybrid 키스톤 디자인 교육과정
이상민(가톨릭대)
- DICA 환류시스템을 적용한 역량기반 교육과정
최정희(단국대)
- 코로나시대, 혁신교수법 운영성과와 과제
김수영(동국대)
- SU-Innovation Academy
최성욱(삼육대)
- 미래설계학기제
최정우(서울시립대)
- 자기 주도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이화여대 ‘THE인재’ 양성
이현주(이화여대)
- High-T³ 교육모델 기반 창의융합역량 향상
(한국산업기술대)
- 패션&스마트텍스타일 디자인 창의융합과정 특성화
최철용,김호연,김진영(홍익대)
2.1
3일차성과관리 및 인프라
- 명지 Smart Factory(MSF구축)
박강(명지대)
- Learning Commons System 구축
유준경(성신여대)
- 하이브리드 러닝 강의실 테스트베드 진행
최민(세종대)
- 데이터 및 AI 적응형 학습 적용 및 실천
신종호(아주대)
- 다기능 복합 문화공간 구축
신학승(차의과학대)
- 항공특성화 실습실 소개 및 실습교육 혁신성과 공유
김휘양(항공대)
- 학습공동체 인프라와 On-Off line통합교육체계 인프라구축
(한성대)
- 참여자중심평가와 C3 Framework를 이용한 학생 거버넌스
이승연(한신대)
- 첨단강의실 Live+ 소개
양주성(한양대)
2.2
4일차취·창업·진로/ 창의·융합
- 창업활성화를 통한 산학협력체제혁신
봉상철(건국대)
- 융합형 차세대 미디어 전문 인력 양성 교육체계마련
유현식(성결대)
- INNO-SCHOOL프로젝트
김원식(숭실대)
- 디지털 교육혁신 연세대 실감 미디어 체험교육
김용철(연세대)
- 웰니스기반 창의융·복합 교육과정과 통합교육(EU-IPE)개발·운영
한대현(을지대)
- KC진로코칭 성과발표
성윤희(KC대)
- 융·복합교육과정강화를 위한 융합인재대학신설
김윤정(한국외대)
- 온텍트형 실전창업교육 콘텐츠 HYSTART
유미나(한양ERICA)
2.3
5일차산·학·연/ 글로벌
- 위드 코로나시대 지역사회 그리고 우리
이은진(동덕여대)
- 서강 다면적 학습 진단을 활용한 맞춤형 학습지원프로그램
김세영(서강대)
- 신입생 특성 분석사례(1988~2020)
정바울(서울교대)
- 서울과기대 방구석캠퍼스&랩과 함께하는 인문학 향연
최형섭(서울과기대)
- 교육콘텐츠(학습자)&미니(교수자) 콘텐츠 개발
서인석(안양대)
- INU SURPRISE 인재 인증
허진(인천대)
- 뉴노멀 시대의 교양교육
정연재(인하대)
- 학습몰입 수업 모델 ‘다빈치 러닝’
홍화정(중앙대)
1.28~2.3
Poster, Student Experience
- 대학별 성과사례 포스터 전시 (53개 대학)
- 학생 참여경험 동영상 콘텐츠 탑재 (35개 대학)